상단여백
HOME 칼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의료정보
화난 변호사?

의뢰인들은 대부분 좋은 일보다는 좋지 않은 일을 당해서 변호사를 찾아오게 된다. 그런 의뢰인에게 편안하고 위로가 되는 인상을 준다면 의뢰인이 더 믿고 의지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아무리 능력있는 변호사라고 하더라도 화난 인상이라면 걱정 많은 의뢰인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어려울 수 있다.
미간에 내 천(川) 자 주름이 있다면, 첫인상이 걱정이 많아 보이며 화가 난 인상을 주게 된다. 그러면 변호사가 곧은 심성과 진지한 자세로 상담에 임하더라도 본인의 의사와는 다르게 의뢰인에게 진심을 전달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진다.
성형외과적으로 미간에 있는 추미근(눈썹주름근, corru gator muscle)은 분노, 걱정, 고뇌, 집중 등의 표현을 담당한다. 즉 추미근은 긍정적 표현보다는 부정적 표현을 담당하는 근육이다. 추미근이 수축하면 눈썹 안쪽이 내려오게 되는데, 강하게 작동하는 경우 눈에 쌍심지를 켠 모습이 된다. 앵그리버드 게임에 나오는 주인공 캐릭터를 생각하면 연상이 쉬울 것이다.
앵그리버드의 인상을 한 변호사를 마주하게 된다면, 의뢰인은 한 편으로 변호사의 권위 있는 모습에 신뢰를 느낄 수도 있지만, 어떤 때는 변호사의 태도를 고압적으로 느껴서 위축될 수도 있다. 만약 이러한 인상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추미근을 사용하게 되면 미간에 자연스럽게 세로주름이 생기게 된다. 처음에는 근육이 작동할 때만 주름이 생기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깊은 주름이 형성되어 추미근을 사용하는 표정을 짓지 않아도 주름이 남아있게 된다.
그래서 추미근을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추미근 부위에 근육 마비제인 보톡스를 시술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미 깊은 주름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톡스로 근육을 마비시킴과 동시에 필러를 주사하여 파인 주름을 채워 넣으면 훨씬 좋은 인상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아주 깊은 주름이 있다면 이런 치료법으로 효과가 부족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서는 외과적으로 깊은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의 움직임을 저하시키는 시술을 함으로써 옅은 주름으로 탈바꿈 된다.
인상은 근본적으로 긍정적인 생각과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습관적으로 미간 주름을 만드는 분들은 거울을 보면서 연습을 해서라도 추미근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만으로 쉽게 개선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스스로 찌푸리는 습관을 가졌다고 생각한다면 교정의 차원에서 보톡스를 통하여 습관을 바꿔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만 이미 생겨난 주름은 되돌리기 어렵다. 주름이 깊어 보인다면 더 깊어지기 전에 밝은 인상으로 돌아가기 위하여 신뢰할만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변호사로서의 자신감과 의뢰인의 신뢰를 얻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 고민해 볼만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한얼 원장
●조앤신성형외과의원

이한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