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칼럼 기획
서울 동서남북 지방법원, 밥먹고 갑시다

정신없이 바쁜 일과 시간, 재판만 왔다 그냥 가기엔 시간은 애매한데 배고픔이 밀려온다면 !
고독한 미식가처럼 골목을 누비며 맛집을 발굴하진 못하더라도, 혼자 버거, 샌드위치, 김밥으로 끼니를 대충 때우는 건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최소한의 가이드. 서울 동서남북 지방법원 근방의 밥 먹을 곳들을 소개합니다.

● 이 글에 소개된 식당은 각 지방법원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 내에 있는 곳 중 법원이나 인근 근무자 또는 지역주민으로부터 추천받거나, 구글 평점 4점 이상(50명 이상 리뷰)을 받은 곳들입니다. 지면 관계상 메뉴가 겹치지 않게 5곳 내외로 소개하였습니다.

서울서부지방법원

➊ 진미식당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7, 2018, 2019에 선정된 간장게장 전문점. 수요미식회 등 TV 프로그램에도 많이 소개되어 손님이 많으니 예약이 필요하다. 게장 마니아라면 가볼 만한 집. 게장 포장도 가능.
➋ e-문어세상
절로 몸보신이 될 것 같은 해천탕이 유명한 해산물 맛집. 이 외에 연포탕, 해물닭한마리 등이 있다. 점심에는 해물칼국수 등 점심특선 메뉴도 판매한다.
➌ 품회구
특히 짬뽕 종류가 맛있는 중식당. 쇠고기탕면, 잡채덮밥, 탕수육, 유린기 등도 추천 메뉴. 모든 메뉴가 기본 이상은 되니 입맛에 맞게 주문해도 좋다.
➍ 월매네남원추어탕
추어탕 전문점. 갈린 추어탕 외에 통 추어탕도 판매한다. 뚝배기에 뜨끈하게 끓여 나오는 추어탕이 생각나는 날이라면 추천.
➎ 고리돈까스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돈가스 가성비 맛집. 등심, 안심, 생선가스와 코돈부르 등이 있다.
가게가 크지 않아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부족할 수 있다. 음료를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콜라를 페트병으로 올려주는 것이 특징.

서울남부지방법원

➊ 알볼로 마을
피자알볼로 1호점과 동네에 있는 가게들을 연계해 상생을 위해 만든 장인가게 소개 프로젝트. 알볼로마을에 속한 식당 중 피자알볼로 목동본점, 파스타농장, 목동버거 등이 추천할 만하다. 인근 골목식당 정보를 더 알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alvolovillage를 참고하자.
①-1. 파스타농장은 재료가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의 파스타가 장점이다. 닭 반 마리가 올라가 있는 반계올리오, 기본 토마토소스 파스타가 인기다.
①-2. 목동버거는 버거 빵과 패티 등을 모두 수제로 매장에서 만든다. 패티가 두툼하고 굵직한 감자튀김이 인상적. 수제버거를 좋아한다면 시도해 볼 만하다.
➋ 스시범
동네 초밥 맛집인데 나가사끼 짬뽕과 롤도 인기다. 오늘의 초밥, 연어롤, 나가사끼 짬뽕 등이 만 원 안팎으로 가성비가 좋고, 혼밥 하기에도 좋다.
➌ 아마또
햄버그스테이크 전문점. 메인 메뉴인 햄버그스테이크는 소고기 패티, 소고기·돼지고기 패티를 고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의 사이드를 추가해 먹는 것을 추천. 스팀포크(4천 원), 토마토 스파게티(6천 원).
➍ 금석궁
수타 면발이 매력인 손짜장 맛집. 탕수육은 부먹 찍먹 고민하지 않게 소스가 볶아져서 나오고, 두툼한 고기의 식감이 좋다.
➎ 목동찹쌀호떡
쌀쌀한 날 요기가 필요하다면 호떡을 먹으러 가보자. 메뉴는 호떡과 어묵뿐이지만 동네 맛집으로 인기가 많고 한 번에 10개씩 사 가는 사람들이 많다. 재료 소진 시 이른 오후에 문을 닫는다.

서울북부지방법원

➊ 어랑 생선구이
생선구이, 탕, 조림이 주요 메뉴.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김치고등어조림, 갈치조림이 인기 메뉴다. 혼자서도 쌈 채소까지 넉넉하게 한상 먹을 수 있다.
➋ 써이포차나
태국 현지 음식들이 생각난다면 가볼 만한 집.
팟타이와 태국식 쌀국수(꾸웨이띠여우)가 메인 메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맛과 분위기 모두 현지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➌ 무수옥
도봉에서 유명한 설렁탕 맛집. 뽀얀 설렁탕 국물에 성둥성둥 썰린 커다란 깍두기, 푸짐한 고기의 양이 매력이다. 일행이 있다면 육회비빔밥도 함께 주문해 보자.
➍ 시로이키
일본 가정식 식당. 짭짤한 명란마요규동, 고소하고 쌉쌀한 대게내장덮밥 등 덮밥, 돈가스, 우동과 정갈한 반찬으로 깔끔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바테이블이 있어서 혼밥에도 좋다.
➎ 이퓨레
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 퓨전답게 간장, 묵은지, 들깨, 두부 등 익숙한 한식 재료가 들어가 있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서울동부지방법원

➊ 한우농가
한우 회식으로도 좋은 곳이지만 점심 식사 장소로도 좋다. 육회비빔밥, 갈비탕, 뚝배기 불고기, 육개장, 선지국밥 등 만 원 안팎으로 깔끔하고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➋ 호미정
삼겹살 맛집이지만 이곳 역시 점심 식사를 하기에 좋다. 고추장찌개가 별미이고, 김치볶음밥, 차돌된장찌개도 맛있다. 혼밥 하기에도 적당하다.
➌ 스시야츠
아무리 바빠도 식사시간의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아담한 식당에서 가성비 좋은 주방장 특선 메뉴를 주문하자. 메뉴는 런치코스, 스시코스, 사시미코스가 있고, 런치 오마카세가 2만 5천 원이다. 혼밥에도 적당하다. 좌석이 많지 않으니 예약을 하고 가자.
➍ 주래등
깔끔한 중식당. 매장이 크고 룸이 있어 회식장소로도 괜찮다. 볶음짜장면, 중화비빔면, 차돌박이짬뽕 등이 인기 메뉴다. 요일별 할인 메뉴도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➎ 생각나면
쌀국수 베이스의 면 요리 전문점.
부대찌개쌀국수, 얼큰소곱창쌀국수 등이 추천 메뉴이다. 양이 푸짐하고, 얼큰한 국물은 해장용으로도 손색없다.

김인희 변호사

김인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